자소서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이력서 '경험' 항목에는 어떤 경험을 적어야 하나요?
SK하이닉스 이력서 '경험' 항목에는 어떤 경험을 적어야 하나요? 제 경험은 반도체 부트캠프, 아르바이트가 전부입니다. 축구동아리 잠깐 했던 적이 있긴 하지만 축구 몇 번 한 게 전부고 적을 만한 내용인가 싶기도 합니다. '경험 기술서' 항목이 따로 있어서, 부트캠프에 대한 내용은 경험 기술서에 적는 게 맞아 보입니다. 그렇다고 경험 항목을 비워두는 건 아닌 것 같은데. 어쩔 수 없이 경험 항목에도 부트캠프 내용을 적는 수밖에 없겠죠? '경험 기술서'는 직무 역량 검증이 목적인 건 알겠으나, '경험' 문항의 목적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경험 항목 양식 기간: 역할 및 직위: 활동 내용: *경험 기술서 양식 [경험] 개조식 [소속] 개조식 [역할] 개조식 [결과] 개조식
2026.03.21
답변 3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사실 적을 스펙이 없으면 경험 항목에 적는게 맞습니다. 학교 과목에서 했던 프로젝트도 경험으로 써서 어떻게든 내용을 채우는게 급선무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경험 항목과 경험 기술서는 목적이 다릅니다. 경험 항목은 말 그대로 본인의 활동 이력을 빠르게 훑어보는 용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부트캠프, 아르바이트 모두 넣는 것이 맞고 비워두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부트캠프는 경험 항목에도 간단히 쓰고, 경험 기술서에서 상세하게 풀어주시면 됩니다. 아르바이트도 단순 업무가 아니라 책임감, 문제 해결, 협업 경험 위주로 정리하면 충분히 의미 있습니다. 축구동아리는 특별한 성과가 없다면 굳이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핵심은 경험 항목은 전체 그림, 경험 기술서는 직무 연결 스토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SK하이닉스 이력서의 경험 항목은 직무 역량뿐 아니라 지원자의 조직 참여 경험, 책임감, 문제 해결력, 협업 경험 등을 간단히 보여주는 용도입니다. 부트캠프가 가장 관련 경험이라면 경험 항목에도 간략히 적고, 경험 기술서에서 더 상세하게 직무 관련 성과와 학습 내용을 기술하는 방식이 좋습니다. 동아리나 아르바이트는 직무와 연관성 낮으면 한두 줄로 간략하게 넣어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CT 심층검사 혼잣말
SKCT 사전점검 이후 심층검사(인성검사) 진행했습니다. 문제를 혼잣말로 읽거나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이건 아닌거 같은데", "그렇진 않지"와 같은 혼잣말을 하며 자문자답 하며 풀었습니다. 전체 문항은 아니고, 일부 문항에 한해서. 환경적으로 외부와 차단된 공간에서 진행하였고, 화면을 이탈하지 않았으며, 타인과 대화를 시도하지도 않았습니다. 혼잣말로 자문자답하며 심층검사를 진행한 것이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을까요?
Q. sk aisk 면접 복장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sk 하이닉스 aisk 면접을 보게 되는데요 ai 면접 때 정장 대신 편안하고 깔끔한 복장을 입어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Q. sk하이닉스 자기소개서 경력사항 관련 질문입니다
2020년 12월 입사, 2024년 1월 부서이동 (같은회사) 이라면, 자기소개서에 두개로 나눠서 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하나에 전부 기입하는게 맞을까요? 두개로 나눠서 하려고 했는데, 재직 구분에는 재직 중, 퇴사 외 다른 선택지는 없어서 하나에 전부 기입하는게 맞는 건가 싶어서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