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이력서 '경험' 항목에는 어떤 경험을 적어야 하나요?
SK하이닉스 이력서 '경험' 항목에는 어떤 경험을 적어야 하나요? 제 경험은 반도체 부트캠프, 아르바이트가 전부입니다. 축구동아리 잠깐 했던 적이 있긴 하지만 축구 몇 번 한 게 전부고 적을 만한 내용인가 싶기도 합니다. '경험 기술서' 항목이 따로 있어서, 부트캠프에 대한 내용은 경험 기술서에 적는 게 맞아 보입니다. 그렇다고 경험 항목을 비워두는 건 아닌 것 같은데. 어쩔 수 없이 경험 항목에도 부트캠프 내용을 적는 수밖에 없겠죠? '경험 기술서'는 직무 역량 검증이 목적인 건 알겠으나, '경험' 문항의 목적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경험 항목 양식 기간: 역할 및 직위: 활동 내용: *경험 기술서 양식 [경험] 개조식 [소속] 개조식 [역할] 개조식 [결과] 개조식
2026.03.21
답변 3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사실 적을 스펙이 없으면 경험 항목에 적는게 맞습니다. 학교 과목에서 했던 프로젝트도 경험으로 써서 어떻게든 내용을 채우는게 급선무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경험 항목과 경험 기술서는 목적이 다릅니다. 경험 항목은 말 그대로 본인의 활동 이력을 빠르게 훑어보는 용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부트캠프, 아르바이트 모두 넣는 것이 맞고 비워두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부트캠프는 경험 항목에도 간단히 쓰고, 경험 기술서에서 상세하게 풀어주시면 됩니다. 아르바이트도 단순 업무가 아니라 책임감, 문제 해결, 협업 경험 위주로 정리하면 충분히 의미 있습니다. 축구동아리는 특별한 성과가 없다면 굳이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핵심은 경험 항목은 전체 그림, 경험 기술서는 직무 연결 스토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SK하이닉스 이력서의 경험 항목은 직무 역량뿐 아니라 지원자의 조직 참여 경험, 책임감, 문제 해결력, 협업 경험 등을 간단히 보여주는 용도입니다. 부트캠프가 가장 관련 경험이라면 경험 항목에도 간략히 적고, 경험 기술서에서 더 상세하게 직무 관련 성과와 학습 내용을 기술하는 방식이 좋습니다. 동아리나 아르바이트는 직무와 연관성 낮으면 한두 줄로 간략하게 넣어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취업 관련 스펙 준비 뭐를 해야할까요 ??
전자과 2-1을 마치고 학점에 벽을 느끼고 번아웃이 와서 1년 휴학하면서 미용 일을 잠시 하고 있습니다. 2-2로 복학을 할 예정인데 그 전까지 시간이 조금 많이 뜰 것 같아서 좋은 스펙을 쌓을 수 있을만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복학해도 학점은 그렇게 높지 않을텐데 어떠한 외부적인 활동이나 스펙으로 커버를 칠 수 있을까요.. 3점 중후반대는 유지하는게 목표가 될 것 같습니다. 부트캠프, 반도체 관련 강의 듣는 것도 좋은 스펙이 될 수 있을까요..?
Q.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신입 이력서 작성 방법
신입 이력서 작성 중 질문 드립니다. 1. 양식 관련 인터넷에서 구하는 자유 양식으로 작성하면 되는 것이 맞을까요? 사내에서 선호하는 양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구성 내용 -학력사항 -중요활동 및 사회경험 -수상경력 -자격증 -어학성적 주로 이정도 내용으로 구성되는 것 같은데, 자격증이 따로 없을 때 해당 항목을 아예 제거해도 괜찮을까요? 구성 내용 관련해서 조언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Q. SK하이닉스 PE 직무 중고신입 지원
안녕하세요! 이번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자소서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케미칼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있지만 중고신입으로 지원할려고 합니다. 1. QA, QC 업무했던 경험을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test이력이나 공정 이슈 define) 2. 대학시절 반도체 수업 수강한 경험이 없어, 반도체 지식에 대해 어필할만한게 없습니다. 그래도 괜찮을까요? 3. PE 직무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직무수행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